Artlecture Facebook

Artlecture Facebook

Artlecture Twitter

Artlecture Blog

Artlecture Post

Artlecture Band

Artlecture Main

Press home to unlock | ARTLECTURE
  • Press home to unlock
    1



11월 5일부터 29일까지 이상철, 홍수현 작가의 2인전 ⟪press Home to unlock⟫이 OS에서 열립니다. 

독일 뒤셀도르프와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두 작가에게 집-한국-서울은 이방인으로서 지낸 독일보다 낯선 공간으로 다가왔다. 그들에게 집은 전과 같은 정서적인 편안함 보다 한 걸음 물러서서 이를 관찰하게 되는 곳으로 남겨졌다. 핸드폰의 잠금 해제에서 빌려온 전시 제목 “press Home to unlock” 에서 Home은 친근하고 일상적인 그 의미와는 멀어졌지만 익숙한 것들과의 새로운 관계설정을 시도하기 위한 버튼을 비유한다. 두 작가는 각자의 방식으로 반지하와 지상 3층의 테라스로 이어지는 전시 공간과의 관계를 재설정한다. 전시는 두 작가의 접점 속에서 익명의 관객들의 경험으로 만들어진다.

* 본 전시는 오프닝 행사 없이 진행됩니다.   

작가소개

이상철 sangchullee.net 

이상철의 주된 관심은 일상, 리듬으로써의 반복, 간결함 등이다. 작가는 자신이 경험한 일상적 공간과 시간 그리고 사물들을 소재 삼아 이들을 변형하고 조합하는 등의 변주를 통해 그들이 본래 지니고 있던 물리적인 속성을 끌어낸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물들은 지니고 있던 '사용'이라는 개념에서 자유로워지며 새로운 의미와 조형 언어로써 공간과 긴밀하게 관계한다. 또한 최근 작가는 작업에 대한 일관된 태도를 글쓰기 형식을 통해 드러내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홍수현 soohong.kr 

홍수현은 캔버스 천과 프레임을 분리, 해체 그리고 재조합함으로써 회화적 공간을 무너뜨리고 그 이면에 존재하는 환상이 사라진 실체적 공간을 드러내는 작업을 해왔다. 이후 그 무대를 옮겨 외부 공간 구조의 물리적 특성을 관찰, 이해하고 이를 이용한 작업을 진행시켰고, 그 과정에서 공간과 빛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주목하여 이를 빛을 이용한 설치 작업으로 선보여 오고 있다.


이상철, 홍수현 2인전 : press Home to unlock

전시 기간: 2020. 11. 5 - 29
관람 시간: 화 - 일 13:00 ~ 19:00 / 월요일
전시 장소: OS(용산구 소월로 64-4, B1, 3F)

기획: 이상철
포스터 디자인: 황상준 BOWYER

주관 및 주최: out_sight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Accepted  2020-11-07 09:45

*This program is subject to change by the Organizer's reasons, so please refer to the website or the Organizer's notice for more information.
All images/words © the artist(s) and organization(s)

☆Donation: https://www.paypal.com/paypalme/artlecture

Activity Area : Exhibition Space

Contacts/Email : os.sowolgil@gmail.com / www.ososos.net..

The Launcher


ABOUT

os는 현재를 정의하고 미래를 결정하는 완고하고 견고한 현실의 경계를 뒤섞는 가능성을 위한 공간입니다. 현실의 표면과 잠재의 경계에 위치한 동시대의 역동적 가능성은 언제나 새로운 예술을 추구하려는 예술인들에게 주어진 권리였습니다. 본 공간은 그들의 그러한 권리를 고정되지 않는 전시와 담론의 형태로 번역함으로서 이러한 가능성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OS is a space located on BF and 3F at 64-4 Sowol-ro, presenting works of contemporary artists.
OS aims to support possibilities that can stir and blur the boundaries of the stiff reality that limits our present and destines our future. Navigating between the surface of given reality and the limen of hidden potentials to seek for the dynamic possibilities has been considered to be artists’ right. OS intends to encourage such right and translate it into unformed exhibitions in order to catalyse those possibilities.

 

ADDRESS & OPENING HOURS

04326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64-4 지하, 지상 3층
목 — 일 오후 1:00 ~ 7:00 / 공휴일 휴관
BF, 3F 64-4, Sowol-ro, Yongsan-gu, Seoul, R.Korea
Thu - Sun 13:00 ~ 19:00 / Closed on public holidays.

 

CONTACT

os.sowolgil@gmail.com
instagram.com/o.s_sowolgil
www.ososos.net


Contacts/Email : os.sowolgil@gmail.com / www.ososo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