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lecture Facebook

Artlecture Facebook

Artlecture Twitter

Artlecture Blog

Artlecture Post

Artlecture Band

Artlecture Main

신/여성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 ARTLECTURE
  • 신/여성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1
  • 신/여성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2
  • 신/여성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3
  • 신/여성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4
  • 신/여성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5


전시명 : 신/여성의 탄생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전시기간 : 2025년 7월 2일 - 8월 23일

전시장소 : 밀양아리랑아트센터(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112 교동)

참여작가  : 김상표, 김화순, 노주련, 류준화, 박금만, 박영근, 박지나, 방정아, 서수연, 송필용, 오지은, 윤석남, 정정엽, 최규식


밀양아리랑아트센터는 자하미술관과 함께 《신/여성의 탄생 – 경희, 현숙, 원한, 규원》 전시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이자 문학가인 나혜석의 작품과 네 편의 소설에 나오는 여성 주인공들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나혜석은 일제강점기라는 어려운 시대에 살면서, 여성의 권리와 자유를 이야기했던 ‘신여성’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신여성’은 전통적인 가치관에 도전하며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려 했던 여성들을 뜻합니다.

이 전시는 나혜석의 소설 속 여성들이 겪은 갈등과 고민, 그리고 자신만의 길을 찾으려는 모습을 통해, 오늘날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며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과거의 신여성이 사회적 억압에 맞서 싸웠다면, 지금의 여성들은 더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 변화와 흐름을 한눈에 보여주며, 관람객들이 신여성의 정신을 현대적으로 다시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밀양은 신간회와 근우회 등 여성 중심의 독립운동이 활발했던 지역입니다. 이번 전시는 이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이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여성의 삶과 예술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얻고,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찾아갈 수 있는 용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Accepted  2025-07-05 13:21

*This program is subject to change by the Organizer's reasons, so please refer to the website or the Organizer's notice for more information.
All images/words © the artist(s) and organization(s)

☆Donation: https://www.paypal.com/paypalme/artlecture

Activity Area : Exhibition Space

Contacts/Email : 월요일 휴관 / 문의 051-527-8196..




Contacts/Email : 월요일 휴관 / 문의 051-527-8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