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페스티벌 2019 : 해킹푸드 ACT FESTIVAL 2019 : Food Hack
“자연에서 얻은 재료 없이 오직 융·복합 기술로만 만든 음식을 먹고, 세상의 모든 레시피를 분석한 AI(인공지능로봇)가 인간이 가장 좋아할 만한 새로운 소고기 요리법을 알려준다.”
공상과학소설에나 나올 법한 일들이 상상이 아닌 실제 현실에서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ACT페스티벌 2019 <해킹푸드>’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펼쳐진다.
ACT(Arts & Creative Technology)페스티벌은 세계적 창제작 플랫폼으로 ACC의 역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축제이다. 국내외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창작자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동시에 예술적 감성과 과학기술의 창의적 융합을 지향하는 미래적 프로젝트와 콘텐츠를 매년 소개하고 있다.
올해 ACT페스티벌은‘푸드&테크놀로지’를 주제로 현재와 미래를 위한 음식을 탐구한다. 독특한 것은 ‘해킹’이라는 방법을 통해 음식 자체의 즐거움을 조망하고, 이로 인한 문제 인식과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ACT쇼케이스, A/V퍼포먼스, 토크&렉처, 워크숍, 스크리닝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ACT 쇼케이스와 함께 일반인들이 ‘음식과 기술의 결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과 워크숍, 체험행사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렉처’프로그램에서는 미래주의자들이 제안한 기이한 만찬에서부터 실험실의 배양육까지 음식의 미래에 대한 연사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3D푸드 프린팅으로 미래 대체식품인 식용곤충을 직접 만들어 시식까지 해보는 ‘워크숍’, 음식을 주제로 한 상호작용(Interactive) 게임을 선보이는 ‘스크리닝’ 등의 행사는 일반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8월 4일까지,

[스크리닝] 타지 휴즈_누르

[AV퍼포먼스] 툰드라콜렉티브_노마드

[AV퍼포먼스] 푸시원스탑&위크로우_막

[AV퍼포먼스] 미켈라 페루지오_시공간의 나선

[ACT쇼케이스] 프라우드_잘자요, 그대

[ACT쇼케이스] 팅통창_인간막걸리

[ACT쇼케이스] 언해피서킷_Learning About Humanity

[ACT쇼케이스] 마티아 카살레뇨_항공연회 RMX

[ACT쇼케이스] 랄프 볼란드_빛의 도시로 간 아프리카의 로봇
All images/words © the artist(s) and organization(s)
☆Donation: https://www.paypal.com/paypalme2/artlectu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