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자세, 의자 그리고 사람 | ARTLECTURE
  • 일상의 자세, 의자 그리고 사람
    1
전시는「밤에 여는 미술관 : DDP오픈큐레이팅 vol.12」일환으로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4일까지(월요일 휴관) 오후 12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개방합니다. 

일상의 자세, 의자 그리고 사람 

앉는다는 것은 사람의 가장 기초적인 휴식자세입니다. 우리는 일상의 3분의 1을 앉는 자세로 보냅니다. 매일 반복되는 자세에 우리는 너무 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액티브 디자인*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오피스, 학교  등 실내 공간을 디자인할 때 꼭 고려해야하는 사항입니다. 액티브 디자인에서는 활동량 자체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간 안에서 다양한 자세를 취하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의자는 단순히 가구를 넘어 우리 일상의 3분의 1이라는 시간을 결정짓습니다. 어떠한 의자에 앉는다는 것은 일상의 자세를 정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의자는 획일화된 자세를 만들고 그 때문에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되어 근육의 불균형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일상의 자세, 의자 그리고 사람 展에서는 우리가 일상에서 어떠한 자세로 앉아있는지 돌아보고 큐레이팅한 다양한 의자에 앉아보며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어떠한 자세를 취해야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액티브디자인 :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신체 활동을 하여 시민들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업무환경에 대한 액티브 디자인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업무 환경에 따라 우리의 자세가 영향을 받고 나아가 우리의 삶, 건강에 영향을 주어서 업무 효율성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 주최: 서울디자인재단

● 주관: above.studio

● 후원·협찬: ergosystem, 아펠체육센터


무심한듯 다정한 연인을 위하여2_김충재 디자이너 제공


Rush Chair_이재하 작가 제공

스테어 스툴_아르케 오창헌작가 제공

*This program is subject to change by the Organizer's reasons, so please refer to the website or the Organizer's notice for more information.
All images/words © the artist(s) and organization(s)
 Artistnote.com , Artlecture.com

☆Donation: https://www.paypal.com/paypalme2/artlecture

Activity Area : Korea, Republic of * Public Spaces/Open Spaces

Contacts/Email : 대표전화 02)2153-0000


The Launcher


DDP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2014년 3월 21일 개관한 이래 DDP에서는 각종 전시, 패션쇼, 신제품발표회, 포럼, 컨퍼런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DDP는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하는 장소입니다.

세계 최초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알리고, 새로운 전시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며, 다양한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운영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DDP는 아시아로, 세계로 향하는 ‘디자인·패션산업의 발신지’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운영 시간 안내

배움터 : 화~목(일요일, 공휴일) 10:00-19:00 / 금~토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관)

살림터 : 평일 10:00-21:00 / 주말 또는 공휴일 10:00-22:00 (※매월 셋째 주 월요일 휴관)

장미정원 : 점등 19:00 / 소등 : 00:00

※ 알림터는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다름


Contacts/Email : 대표전화 02)2153-0000


 Location detailsDirections
281 Eulji-ro, Euljiro 7(chil)-ga, Jung-gu, Seoul, South Korea동대문디자인플라자